HOME > 국제 컨퍼런스 > 특별강연

디지털변환과 미래 에너지산업


 개요

특별강연에서는 디지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이자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인 데이비드 로저스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이한 에너지 기업의 미래 혁신과 비전을 들어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일 시 : 2018. 10. 31(수), 14:00 ~ 14:40
· 장 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


 강연 주요내용

디지털 전환,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비전 제시


 연사

데이비드 로저스 (David Rogers)는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의 교수이며, 고객 네트워크 에 관한 선구적인 모델과 디지털 혁신에 관한 연구로 잘 알려진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다. 데이비드 로저스는 “네트워크가 고객이다” 및 그의 새 저서인 “디지털 혁신의 전술 :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 재탐색”(2016 년 4 월) 등 4권의 책을 저술한 바 있다.
로저스 교수는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디지털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 과정의 과장으로 세계 각국의 기업임원들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에는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브랜드 리더십 센터 (Center on Global Brand Leadership)에서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 인스토어 모바일 쇼핑, 디지털 마케팅 투자수익률 및 데이터 공유에 관심을 두고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그는 브랜드, 혁신 및 기술에 관한 회의로 명성이 높은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의 BRITE(브랜드, 혁신 및 기술을 의미) 컨퍼런스를 창립하였고, 이 회의의 공동 주최자이기도 하다. 이 컨퍼런스에는 세계적인 최고경영자 및 최고마케팅책임자들이 모여 세계 일류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과, 미디어 기업 및 기업가들과 함께 디지털 시대에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토론한다.
또한 데이비드 로저스는 Google, GE, Toyota, Pernod Ricard, Visa, SAP, Lilly, Combiphar, IBM, China Eastern Airlines, Kohler, Saint-Gobain 및 MacMillan과 같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업간부 교육과정을 컨설팅 및 개발하였고, 64개국의 수백 개 기업에서 일하는 임원을 대상으로 전략 워크샵을 주관한 바 있다.
그는 디지털 혁신, 디지털 마케팅, 빅 데이터 및 새로운 기술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해오고 있으며, CNN, ABC 뉴스, CNBC, 마켓 플레이스, 채널 뉴스 아시아, 파이낸셜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포브스, 이코노미스트 등에 출연하거나 기고한 바 있다.
세계 브랜드총회 (World Brand Congress)에서 브랜드 리더십 상을 수상하였으며, 마케팅 명예의 전당의 이사이며 뉴욕 미국마케팅협회(NY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차기 회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