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 국제전력기술엑스포(BIXPO 2021)의 일환으로 열리는 미래에너지 어린이 그림대회는 기후 위기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어린이들의 의지와 상상력, 다채로운 표현 능력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전국에서 보내온 수많은 그림을 보면서 미래 세대가 역동적으로 내뿜는 신선하고 창의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심사에서는 주제가 적합한지, 말하고 싶은 내용을 적극적으로 드러냈는지,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과 표현 방법이 잘 나타났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와 같은 기준을 충족한 작품이 많아 반가웠습니다.
저학년 대상 수상작 <우주에너지>는 강렬한 자장을 발산하는 태양과 우주 에너지를 지구에 연결하여 생명을 살리고 공존하는 미래지향적 주제를 잘 살려냈습니다. 광활한 무채색을 배경으로 밝게 빛나는 별들과 우주 공간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인간과 과학기술의 도전을 다채롭고 활달하게 표현한 작품입니다.
고학년 대상 수상작 <BIXPO와 함께 풀로 에너지를 만들어요>는 밝은 빛과 깨끗한 공기, 살아있는 토양에서 왕성하게 뻗어 나가는 풀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잘 나타냈습니다.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공간, 생명과 문명의 조화, 녹색을 주조로 한 다채로운 색감과 속도감 있는 필치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수상 작가에게 축하를 보내며, 이번에는 아쉽게 뽑히지 못한 미래의 작가에게는 더 좋은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